본문 바로가기
[기사 큐레이션]

[08/09 기사 큐레이션] 📱숏폼 | 💥 네이버 | 👖뉴진스 | 👾게임

by 문화편의점 2022. 8. 13.

문화콘텐츠에 대한 트렌드! 빠르고, 쉽고, 신선하게 즐기고 싶다면?

문화편의점 뉴스레터 구독하기

 

문화편의점

간편하게 꺼내 먹는 문화콘텐츠

maily.so

 


📱유통업계 '숏폼 콘텐츠' 경쟁 치열... MZ세대 흥행 몰이

 

유통업계 '숏폼 콘텐츠' 경쟁 치열 ... MZ세대 흥행몰이 - Queen-여왕의 품격

최근 유통업계 '숏폼 콘텐츠'(10분 안팎 짧은 분량의 영상)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짧은 영상에 호기심을 느끼는 MZ세대에게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다. 대규모 자본이나 유명 ...

www.queen.co.kr

짧은 영상에 익숙해진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유통업계 '숏폼 콘텐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비공식 유튜브 채널 '알꽁티브이'는 10만 구독자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편의점 CU의 숏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도 공개 40여일 만에 1억회 조회수를 달성했어요.

 

💥 합격점 받은 네이버 2분기 성적표… 카카오와 ‘콘텐츠’ 대결 힘준다

 

합격점 받은 네이버 2분기 성적표… 카카오와 ‘콘텐츠’ 대결 힘준다 - 테크42

네이버가 2조원을 가볍게 넘긴 올해 2분기 매출을 발표하며 호실적을 과시했다. 네이버는 주력인 검색, 커머스, 결제, 포인트 생태계의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카카오와 글로벌 경쟁에서 미세

www.tech42.co.kr

네이버가 2022년 2분기에 '라인'을 제외하고 단독으로 2조원의 매출을 달성했어요. 카카오의 2분기 실적보다 약 2000억 앞선 성과인데요. 콘텐츠 부문에서는 아직 카카오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앞으로 힘을 실을 거라는 각오를 보이고 있어요. 또한 네이버는 늘어나는 적자에 대해 '의도된 적자'라고 강조했어요.

 

👖뉴진스, 틱톡 '어텐션' 챌린지 열풍…삽입 콘텐츠 2일도 안돼 400%↑

 

뉴진스, 틱톡 '어텐션' 챌린지 열풍…삽입 콘텐츠 2일도 안돼 400%↑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뉴진스(NewJeans)'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도 인기다

www.newsis.com

최근 데뷔한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신곡 '어텐션(Attention)' 챌린지가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에서 호응을 얻고 있어요. 뉴진스의 음악이 삽입된 콘텐츠는 챌린지를 시작한 지 이틀도 안 돼 6천 건에서 3만 건으로 4배가 늘어났어요.

 

👾 포스트 코로나로 외출 늘자 게임업체 줄줄이 2분기 실적 타격

 

포스트 코로나로 외출 늘자 게임업체 줄줄이 2분기 실적 타격

올해 전세계 게임시장 규모 1.2% 줄듯…10년 만에 첫 감소

www.mk.co.kr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닌텐도가 2022년 2분기에 실망스러운 게임 부문 매출을 기록했다고 해요. 코로나19의 확산이 주요 원인으로 보여지는데요. 이 사실을 보도한 CNBC는 반도체 설비 부족 또한 닌텐도의 실적 부진 원인으로 지적되었다고 전했어요.


   티스토리는 여기까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간편하게 꺼내 먹는 문화콘텐츠, 문화편의점]을 구독해주세요    

   매주 2회,  신선한 문화콘텐츠 뉴스/이슈를 발송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