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큐레이션]

[08/05 기사 큐레이션] 🛒편의점 | 📺실감콘텐츠 | 🎨아트마켓 | 🎬박찬욱

by 문화편의점 2022. 8. 13.

문화콘텐츠에 대한 트렌드! 빠르고, 쉽고, 신선하게 즐기고 싶다면?

문화편의점 뉴스레터 구독하기

 

문화편의점

간편하게 꺼내 먹는 문화콘텐츠

maily.so

 


🛒영상 콘텐츠도 ‘빵 터진’ 편의점 업계…조회수 ‘1억회’ 찍었다

 

영상 콘텐츠도 ‘빵 터진’ 편의점 업계…조회수 ‘1억회’ 찍었다

CU, 숏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조회수 1억회 돌파<br/>최단시간·최대조회수 기록, CU튜브 구독자 수 80만<br/>GS25 ‘이리오너라’는 96만, 세븐일레븐 ‘복세편세’ 26만

economist.co.kr

편의점 업계가 영상 콘텐츠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웹예능, 웹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BGF리테일은 자체 콘텐츠만으로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습니다. "실험적인 포맷과 공감 가는 내용"을 기반으로 편의점 업계가 제작한 콘텐츠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울 광화문에 호랑이가?…‘광화시대’ 신규 콘텐츠 공개

 

서울 광화문에 호랑이가?…‘광화시대’ 신규 콘텐츠 공개

서울 광화문 일대를 역동적이고 몰입감 높은 신규 콘텐츠로 채우는 광화시대의 신규 콘텐츠가 새롭게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5일 광화시대(Age of Light, 光化

www.korea.kr

한국의 문화자원을 AR, AI, 3D, 미디어아트 등의 실감콘텐츠로 구현하는 '광화시대' 프로젝트가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호랑이와 자연 현상을 실감나게 묘사한 이번 콘텐츠는 '광화벽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신세계인터, 빅데이터 기반 예술품 판매 플랫폼 ‘아트빌리지’ 선보여

 

신세계인터, 빅데이터 기반 예술품 판매 플랫폼 ‘아트빌리지’ 선보여

신세계인터, 빅데이터 기반 예술품 판매 플랫폼 아트빌리지 선보여

biz.chosun.com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빅테이터를 활용한 예술품 판매 플랫폼 '아트빌리지'를 선보였습니다. 이 플랫폼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 높은 작가를 선정한 후,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매월 1명의 작가를 선정해 2주 동안 관련 정보가 공개되는 형식입니다.  

 

🎬박찬욱 감독, 2022 미 LACMA 아트+필름 갈라 수상자로 선정

 

박찬욱 감독, 2022 미 LACMA 아트+필름 갈라 수상자로 선정

박찬욱 감독, 2022 미 LACMA 아트+필름 갈라 수상자로 선정

www.chosun.com

박찬욱 감독이 2022 로스앤젤레스 카운티미술관(LACMA) 아트+필름 갈라의 수장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구찌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2011년 시작되어 미술관의 필름 이니셔티브를 지지하고 협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박찬욱 감독과 함께 미국 아티스트 헬렌 파시지안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여기까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간편하게 꺼내 먹는 문화콘텐츠, 문화편의점]을 구독해주세요    

   매주 2회,  신선한 문화콘텐츠 뉴스/이슈를 발송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