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큐레이션]

[09/07 기사 큐레이션] 🌏K콘텐츠 | 📱숏폼 | 🎨프리즈서울 | 📺티빙

by 문화편의점 2022. 9. 22.

🌏 한류 불모지 뚫은 K 콘텐츠… 인도·러시아서 러브콜

 

한류 불모지 뚫은 K 콘텐츠… 인도·러시아서 러브콜

한류 불모지 뚫은 K 콘텐츠 인도·러시아서 러브콜 드라마 악의 꽃, 인도 OTT서 리메이크 할리우드 공백 러시아, K 콘텐츠 수요↑

biz.chosun.com

그동안 '한류 불모지'로 여겨졌던 인도와 러시아 등으로 국내 콘텐츠가 수출되고 있어요. 드라마 '악의꽃'이 최근 인도에서 '거짓말의 두 그림자'라는 제목으로 리메이크됐고, 러시아 1위 OTT인 '아이비(IVI)'에는 현재 270여종의 한국 콘텐츠가 서비스되고 있어요.

 

📱 "1분으로 승부"…네이버도 숏폼 콘텐츠 키운다

 

[단독] "1분으로 승부"…네이버도 숏폼 콘텐츠 키운다

[단독] "1분으로 승부"…네이버도 숏폼 콘텐츠 키운다, "전사적으로 숏폼 콘텐츠 강화 방침" 정보성 숏폼 콘텐츠 수급 나서 카카오도 1분대 뉴스 숏폼 영상 시작 Z세대 80%가 평일 75분 숏폼 콘텐츠

www.hankyung.com

네이버가 전사적으로 숏폼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콘텐츠 협력사들과 인플루언서들에게 영상 공급 제안서를 보냈어요. 이렇게 네이버가 플랫폼 차원에서 숏폼 콘텐츠를 수급해 서비스화하는 건 처음이에요.

 

🎨 세계적 미술장터 '프리즈 서울' 첫 행사 대흥행...마지막 날도 북적

 

세계적 미술장터 '프리즈 서울' 첫 행사 대흥행...마지막 날도 북적

한국에서 첫 행사를 연 세계적 아트페어 (미술장터)인 '프...

www.ytn.co.kr

세계적 아트페어 '프리즈'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서울에서 열렸는데요. 나흘 내내 인파가 몰리고 고가의 작품들도 상당수 거래됐다고 해요. 특히 최고가 작품인 피카소의 '술이 달린 붉은 베레모를 쓴 여자' 앞에는 최대 인파가 몰렸어요.

 

📺 ‘콘텐츠의 힘’ 티빙, 진격 앞으로...토종 OTT 1위 ‘코앞’

 

‘콘텐츠의 힘’ 티빙, 진격 앞으로...토종 OTT 1위 ‘코앞’

토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티빙’이 무서운 기세로 돌진하고 있다.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고 토종 OTT 1위 ‘웨이브’ 뒤를 바짝 추격 중이다. 출범 이후 매달 2개 오리지널 작품을 선

biz.heraldcorp.com

티빙의 지난 8월 월간 활성 이용자수는 450만 명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고 1등인 웨이브를 바짝 추격하고 있어요. 이 성적은 꾸준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글로벌 OTT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가능했어요.


   티스토리는 여기까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간편하게 꺼내 먹는 문화콘텐츠, 문화편의점]을 구독해주세요    

   매주 2회,  신선한 문화콘텐츠 뉴스/이슈를 발송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