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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큐레이션]

2월 18일 뉴스레터 - [기사 큐레이션]

by 문화편의점 2022. 2. 18.

1.

 

황희 문체부 장관 “역동·공감의 K콘텐츠…베이징 올림픽 이후 한한령 완화될 것”

황희 문체부 장관 신년 인터뷰 “韓, 60년 만에 선진국으로 급성장 다양한 스펙트럼, 역동성 만들어 ‘코로나 타격’ 여행·영화·공연업계 올 540억원 소비쿠폰 집중 지원”, “요즘 K콘텐츠 덕분

www.seoul.co.kr

 

2.

 

중국 한한령 완화 분위기…"빅뱅 지드래곤이 편의점에"

YG엔터테인먼트 제공배우 전지현과 빅뱅 지드래곤, 아이유 등 K팝 가수들이 중국 상점에 얼굴을 드러냈다.중국 현지 주민은 최근 한..

news.jtbc.joins.com

 

3.

 

중국선 방영도 못 하는데… 왜 한국 드라마에 투자할까

중국 자본이 한국 드라마 시장에 깊숙이 파고들고 있다. 중국 유명 IT 기업등이 한국 드라마 판권을 쇼핑하듯 잇달아 사들이는가 하면, 한국 드라마에 간접광고(PPL)까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www.hankookilbo.com

 

4. 

 

‘빈센조’ 비빔밥 논란이 커지는 이유…“中 노골적 야욕”

(출처='빈센조' 방송화면 캡처)드라마 ‘빈센조’에 중국 기업의 비빔밥 제품을 간접광고(PPL)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중국의 노골

www.etoday.co.kr

 

5.

 

"예쁜 남자 아이돌 퇴출"...중국, 이번엔 `냥파오` 활동 금지령

중국 당국이 연예계 정화 작업을 본격화한 가운데 `여성스러운 남자 아이돌` 냥파오 퇴출령을 내려 규제를 강화한다. 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방송규제기구인 국가광전총

www.mk.co.kr

 

6.

 

중국 연초부터 잇단 '규제 몽둥이'… 빅테크 수난시대 이어진다 | 아주경제

[사진=로이터·연합뉴스]연초부터 중국 빅테크(대형기술기업)를 옥죄는 당국의 규제가 줄을 잇고 있다. 주요 인터넷 기업들의 해외 상장 문은 더 좁아지고, 국내 서비스 전...

www.aju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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